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여행과 해외체류기

베네치아의 좁아터진 골목 사진 (부라노 포함)


아틀리에 플레인 베니스 블로그에 제가 소개되었습니다. 

소개글 바로가기

---

벌써 베네치아에 머무른지 일주일이 다 되었습니다.  베포레토를 타고 어딘가로 가는게 점점 무덤덤 해지고, 지도를 갖고 나가지 않아도 긴장하지 않고 적당히 헤메다가 표지판을 보고 주요 명소를 찾아다닐 수 있게 되었지만, 아직도 곡을 쓰느라 제대로 된 관광을 많이 하지 못해서 아쉽네요..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지만, 일단 제가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베네치아의 풍경을 소개합니다.  바로..

itistory-photo-1

베네치아의 좁아터진 골목길과 골목물(?)들입니다!

itistory-photo-2

나이든 곤돌리에

itistory-photo-3

베네치아라는 도시의 특성상, 제한된 공간에서 많은 기능을 갖추어야 해서, 집들도 작은 편이지만, 길도 굉장히 좁고, 이웃과의 프라이버시라는것 자체가 무의미 할 정도로 건물간의 간격이 굉장히 좁습니다.  창문을 통해 옆 건물의 사람들이 훤이 들여다 보이는 만큼, 서로의 일상에 대해 너무나도 잘 아는 베네치아 인들.  그래서 가면이 발달 했나 봅니다.  (정보 출처: 아틀리에 플레인 베니스 주인장 Su)

itistory-photo-4


itistory-photo-5


itistory-photo-6


베네치아의 골목입니다.  굉장히 좁은게 오히려 독특하고 운치있지요.. 어떤 곳은 어깨넓이가 간신히 넘는 수준입니다:

itistory-photo-7


itistory-photo-8


itistory-photo-9







친구가 놀러 와서 같이 부라노 섬에 갔을 때도 엄청나게 좁은 골목들이 많았습니다.  굉장히 원색적인 부라노 섬! 엄청난 달력사진들 중에서 좁은 골목들 위주로만 사진 올리겠습니다:








쪼매난 섬에도 경찰이 필요하군요!


눈물나게 아름다웠던 부라노 섬에서의 나들이는 정말 짜릿했습니다.  베네치아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멀더라도 꼭 가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