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press

한옥과 현대음악의 운명적 만남 - 문화체육관광부 공식블로그 기사 더보기
<문화놀이터>에 제 인터뷰가 실렸습니다 더보기
레지던시 프리뷰 비디오 대공개! 이렇게 모인 우리들은 벌써 3주반의 세월을 각자/함께 보내고 이제 곧 다시 뿔뿔히 흩어지게 됩니다! 슬프네요 ㅠ 내일은 오픈 스튜디오 날! 각자 하던일을 잠시 멈추고 세상 사람들에게 우리가 하는 작업을 소개하기 위해 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저도 이제 아이파크 이야기는 끝을 맺을 때가 된거같아서, 가장 그리울 것 같은 사람을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셰프 제이콥!!! 제이콥의 모습을 보면 저희 친오빠가 생각이 납니다. 요리를 너무 즐기면서 흥겹게 하는게 느껴지거든요. 항상 점심때즘 와서 철두철미하게 준비하여 대여섯시간의 요리시간을 거친 후 눈이 휘둥그레해지는 한상을 차립니다! 그것도 매일매일 완전히 다르게!!! 좀만 더 자세히... 이날은 햄버거를 준비했지요.. 슬로우푸드의 결정체! 남은 재료로 다음날 점심.. 더보기
8시뉴스에 출연! 세상에 이런일이.. 하핫.. 너무 재미난 일이 있었어요.. 제가 며칠 전에 쓴 올림픽 시상식 애국가 편곡에 관한 글을 SBS 문화부 기자님이 읽으시고 제게 인터뷰 요청을 하셨거든요. 그래서 그날 바로 만남이 성사 되었었죠. 2012/08/05 - [다른 이야기/연예 스포츠] - 올림픽 무대에 울려퍼지는 애국가, 편곡이 기가막혀 기자님은 바로 리포트 만드시고, 이틀이 지난 오늘! 뉴스에 나왔다고 하네요.. 저는 낮잠(?)을 자다가 수많은 카톡과 메시지들을 받고 잠에서 깨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ㅋㅋ 출처: SBS뉴스스테이션 제가 메이져 언론에 출연하다뉘! 비록 5초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참 영광스러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실지도 모르는 김수현 기자님^^ 유익한 기사 잘 봤어요~ 제가 보탬이 되어서 기쁘네요 ㅎㅎㅎ 더보기
500년 고택 툇마루서 듣는 플룻 연주 “신비롭네요~” 한옥지킴이 킬번-작곡가 신지수 ‘한옥 공연’…한옥의 매력 '물씬' 노카 공연 시리즈에 대한 기사가 하나 더 나왔습니다!경상도 함양에서 공연 한 것을 은영언니의 친구분이신 이정훈 기자님이 보러 오시고 취재를 하셨죠^^아래 기사를 클릭하시면 링크됩니다. 노카 프로젝트 관련 다른 포스팅:2012/04/23 - [음악 이야기/일상] - 파워블로거가 소개했던 가회동 한옥집과 노카 퍼포먼스2012/04/22 - [음악 이야기/일상] - 드디어 공연날! Nokha 한옥 퍼포먼스 음악회를 올리며 겪었던 일들2012/04/19 - [음악 이야기/이슈] - 코리아헤럴드에 소개된 북촌 한옥마을 공연소식!2012/04/07 - [음악 이야기/이슈] - 한옥에서 공연되는 관객체험형 현대음악 퍼포먼스 기사 직접 보기(링크) 더보기
라디오방송 출연한 뒷이야기 + 노카공연 동영상 라디오방송 출연한 이야기 + Nokha공연 동영상 어제는 마포fm 100.7 뮤직홍 일요일 '일요초대석' 방송을 게스트로 가서 녹음했습니다!소출력 지역방송공동체 마포fm은, 마포,서대문구 지역에선 100.7로들을 수 있고,인터넷으로는 마포fm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청취 및 다시듣기,스마트폰으로는 통합라디오R2 어플로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그중에서 매일밤 11시~12시까지 음악방송 뮤직홍이 방송되는데, 요일별로 진행자가 다른만큼 요일마다 색깔이 다른 음악방송, 그 중 일요일 방송인 < 라디오 속 오로빌>의 진행&제작을 맡고있는 오로빌님께서 노카 공연을 보러 오신 후 감명(?)을 받으시고(!) 방송 여러 코너 중 '일요초대석'에 날 초대하신 것이었습니다!심지어 공연 날도 동영상을 찍으시고 유투브에 올려주셨네.. 더보기
코리아헤럴드에 소개된 북촌 한옥마을 공연소식! 코리아헤럴드에 소개된 노카(NOKHA) 공연소식! 코리아헤럴드 영자신문의 expat living란에 실린 공연소식입니다. 이렇게 일간지 지면에 제 이름과 작품 제목이 실리니까 참 신기하네요.. ㅋㅋㅋㅋ 기자분 John Power님께서 난해한 질문을 많이 하셔서 머리가 깨질 뻔 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참 머리깨질 일이 많아요 ㅠ 크흑흑~ 공연은 4월 21일 토요일 저녁 7시랍니다!아래 다음지도를 보시면 공연장소가 나와요~ 기사 한글 해석은....시...시간나면 해 볼께요.. 바빠서 이만 ㅠ 후다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