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블로그를 운영하며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사운드 클라우드 올리기



처음에는 익명으로 하고 싶었으나 당연히(?) 처참하게 실패하고 신분이 만천하에 드러난 작곡블로그...

기왕 이리 된거 제 음악이나 홍보하려고 작년 가을부터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한 사운드 클라우드를 사이드바에 집어넣었습니다(고급용어로는 "위젯 설치", 또는 "엠베딩")

아는 후배가 노하우를 궁금해하여 설명이 길어질테니 포스팅으로 정리하겠습니다 ㅎㅎ


사운드 클라우드의 본인 계정으로 들어가면 왼쪽에 있는 본인 사진과 프로필 사이에 Edit랑 Share이 있습니다.

이 중 Shar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 창이 뜨는데 위와 같습니다. 이 중 가운데 있는 "Embed"를 선택 해보세요.



엄... 제 사진은 무시 하시고요, 보통 html 쓸때 나오는 코드가 써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크기로 숫자를 조정을 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에 제가 넣은 크기는 width 100, height 340입니다.


<iframe width="100%" height="340" scrolling="no" frameborder="no" src="본인 사운클라우드계정주소정보"></iframe>


원하는 크기가 나오면 태그(<>포함)를 통채로 복사 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할 일은 끝---

이제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가세요



꾸미기 중 사이드바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여러 종류의 사이드바가 있는데, 이 중 태그입력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블로그 사이드바에 태그입력기가 추가가 되어 있으므로 이것을 "편집"을 합니다.


"편집"을 누르면 새 창이 뜹니다.



요기에 아까 복사한 Embed html 태그(<어쩌구저쩌구>)를 넣으시면 됩니다.



확인 누르시고 저장 누르시면 이제 블로그 PC 메인 화면에 보일겁니다^^




굳 럭 에브리바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