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산을 위해 받은 강도높은 필라테스 개인레슨 마지막 시간이 끝났다. 몸이 점점 안 좋아지는 와중에 끝이나서 망망대해에 홀로 내버려진 기분 ㅠ 그런데 먼 길을 사람 많은 지하철을 타고 가는것도 때론 힘든 일이라, 잘 된 듯... 특히 사람들이 쳐다보기만 하고 자리 양보 안할땐 기분 더러움 ㅠ 그런데 꼬롱이가 자세를 바로 잡지 않으면 자연분만은 시도도 못해보고 애써 만든 몸은 수술회복을 위한 체력단련에 그칠지도... ㅡㅡ

꼬롱아, 옴마 사더ㅣㄴ거니*,("엄마 새 된거니?"인데 감정이 격해서 오타남발)^^^^^^^


임산부는 배가 커지면서 무게중심이 이동하고 몸무게가 급격히 늘어나기 때문에 등이 굽게되며 골반이 접힌채로 굳고, 거북목이 심해지고 어깨가 움츠러들어서 승모근이 급격히 발달하고 배는 오히려 더 내밀게 되어 척추의 S가 극대화되면 요통이 더 잘 생긴다. 이런 현상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등근육을 키우고 옆구리 스트레칭 등 임산부만을 위해 특화된 동작들을 많이 함. 그렇게 신경을 써도 막달엔 걷잡을 수 없이 자세 나빠짐 ㅠ



복습 차원에서 생각나는 맨손동작들 정리:

척추스트레칭 - 앞기울이기와 만세 ×5
Mermaid 자세로 옆구리 스트레칭 ×5
누워서 임플린트 거쳐서 엉덩이 들기 ×10
누워서 고관절 돌리기 ×10

짐볼 이용
앞 허벅지 스트레칭 ×5
짐볼에 다리 붙이고 골반 트위스트 ×5
짐볼에 기댄 후 어깨 돌리기 ×10 
짐볼 위에 앉아서 골반 돌리기- 자유롭게 수시로

요가 시간 동작들
벽에 다리올리고 발목돌리기 ×10
다리 벌리고 스트레칭 하며 심호흡(5분)
분만연습 - 누워서 심호흡 후 숨참고 머리들기 ×5(단계별로 12~20초)
합장합족 ×100(오타아니고 레알 백회임)

바깥에서
계단오르기, 종아리 스트레칭




막달 임산부용 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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