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음악과 함께 하는 일상

파워블로거가 소개했던 가회동 한옥집과 노카 퍼포먼스!


파워블로거가 소개했던 가회동 한옥집과 노카 퍼포먼스!

블로깅을 통해 알게 된 소중한 인연들

올해 1월에 작토에 블로깅을 시작할때는 그저 나에게는 평범하나 남들에게는 재미있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던 일상들을 일기처럼 풀어 쓰고 싶었답니다.

그런데, 이 블로깅을 통해 갖게 된 소중한 인연들이 있었고, 지난 토요일 노카 퍼포먼스 공연 날 실제로 만난 분들도 있었답니다!  오늘은 그 소중한 인연들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헤일리카님

토이피아노 전문가이신 헤일리카님이 제가 쓴 토이피아노 관련 글에 댓글을 다시면서부터 저는 깜짝 놀랄 일들의 연속이었습니다.  일단, 한국에서 토이피아노를 전문으로 연주하시는 분이 있다는 것 자체에 놀랐고, 이 분이 최근에 미켈손 피아노를 구하셨다는 것에 또 놀랐고, 한국작곡가가 쓴 토이피아노 작품이 한 개 있다는 사실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토요일에 올린 노카 공연이 한국에서 토이피아노를 전면으로 내세우는 첫 공연이었다고 하시며 관심을 보이고 응원을 해 주시니, 참 영광스럽기도 하네요 ^^


헤일리카님의 블로그


외국에서 연주활동 하시는 헤일리카님은 아직 척박한 한국의 토이피아노계의 현실(?)을 딛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시니 우리 모두 토이피아노에 관심을 가집시다^^ 



김성윤님

아마도 생판 모르는 사람으로선 처음으로 이 블로그를 구독하고 페이스북 페이지(Jagto)에도 가입하신 분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정말 글이 몇개 없던, 코흘리개 시절에 독자(?)가 되어주셔서 너무 힘이 되었습니다.  현재 작곡전공을 하고계신 이 분은 토요일날 궂은 날씨를 뚫고 오셔서 처음으로 직접 만날 수 있었죠.  이 날을 계기로 북촌 한옥에 관심이 아주 많으신 듯 하니 반갑네요.. 

인증샷은 찍지 못했습니다... orz



영국품절녀님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라는 블로그를 쓰시는 이 분은 작년에 블로그를 시작 하신 후 1년도 안되어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가 되신 영국생활 관련 블로거로서는 단연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파워블로거입니다.  올해 초, 꼬꼬마 블로거인 저에게 관심을 주시며 누추한 블로그에 찾아 오시는 등, 제게 힘을 많이 주셨죠^^ 이번에 노카 공연 홍보를 위해 직접 북촌 한옥에 대한 을 하나 써 주셨습니다^^



역시나, 여느때와 다름없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킨 품절녀님의 포스팅!  제가 알려드렸던 복잡한 내용을 싹 정리해서 올리시는 모습이 감탄스러웠습니다.  역시...다르더군요^^

덕분에 묵은 체증이 확!ㅋㅋ 

제 답답한 심정을 음악으로 표현하는건 너무너무 간접적인 표현방식이라 그동안 내심 아주 많이 답답했거든요 ㅋㅋㅋ 


블로그를 쓰면서, 본업에 충실해야 할 때는 소홀히 해야할 수밖에 없으면서도 자는 시간을 줄여가면서 틈틈히 글을 올리는 이유가 무엇일까.. 참 막연할 때가 많았습니다.  뭐든지 재미있을 때도 있지만 귀찮을 때도 더 많거든요... 

하지만 이런 식으로 재미난 일들이 일어나고 온라인 친구가 오프라인 친구로 발전하는 과정을 겪으니, 정말 신기하기도 하네요!  

아무튼, 세상 일은 참 한치 앞도 알 수 없어서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