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

떠납니다! + [최기순 야생동물 사진전]


영국에 일주일, 베네치아에서 3주, 잘쯔부르크에서 일주일 가량을 보내러 내일 공항으로 출발합니다!

영국에는 제가 3월에 떠나면서 방치해둔 여러가지 일들을 정리하구요, 런던에서 11월말에 연주될 제 곡 리허설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본 행사에는 못가게 되었음) 

베네치아에서 아티스트 레지던시를 체험하는 영광을 누리게 된 바, 런던 게트윅 공항에서 마르코폴로 공항으로 가는 BA항공 표를 미리 끊어놨습니다.  베네치아는 베낭여행으로 이틀간 방문한 전적이 있는데, 숙소가 너무나도 구하기 어렵고 비싸서 기차로 두시간 거리인 베네토에서 머물며 당일치기로 구경했었죠.. (이게 벌써 10년전, 2012년 8월이니.. 제가 나이가 적지는 않군요.. 이제 뭔가 추억하려면 햇수가 기본이 두자리수;; )  레지던시에 관해서는, 나중에 도착해서 겪으면서 더 자세히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가기 전에 준비할 것들 챙기고 뭐 잊은거 없나 불안해 하며 주섬주섬 정리하고 하다보니 내가 이게 제대로 하는 짓인가, 난 누군가 또 여긴 어딘가~~;; 은근히 스트레스가 쌓이는지.. 그만 또 폭식을 했군요. 배탈 난 것 같습니다 ㅠ  정신없어서 가까운 지인은 커녕 가족에게도 계획을 정확히 말씀을 못드려서.. 제가 내일 떠나는줄 저희 아버지는 방금 아셨습니다..^^;;

---

바쁘다는 핑계 아닌 핑계로 인해 목요일 업데이트 예정이었던 작곡가 인터뷰는 좀 쉬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정말 재미있고 좋은 분을 인터뷰 해서 얼른 공개하고 싶은 마음이 근질근질 한데, 제가 마무리작업을 지지부진 하다가 사태가 이리 되어버렸습니다. (반성중)

최근 인터뷰: 사운드 아티스트 루이스 가르시아(Luis Garcia)

---

며칠 전인 토요일에는 최기순 사진작가의 야생동물 사진전이 열렸습니다.  최작가님은 자연다큐멘터리 감독이자 강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이고, 우리나라 최고 베테랑 야생동물 사진작가이신데, 이번 사진전에서는 주로 표범과 호랑이, 곰 사진을 전시 하셨습니다.  

불곰 -캄차카의 제왕
국내도서>예술/대중문화
저자 : 최기순
출판 : 들녘 2007.03.26

상세보

시베리아 야생동물의 비밀
국내도서>아동
저자 : 최기순
출판 : 예림당 2004.12.10
상세보기

아기곰 미샤마샤 (양장)
국내도서>유아
저자 : 최기순,김미혜
출판 : 비룡소 2009.06.30
상세보기

최기순 작가님 블로그

---

한옥 안 뜰에서 열린 사진전이라 분위기가 굉장히 독특했는데, 야외전시인 만큼 사진 프린트들 보호 차원에서 단 일주일만 사진전이 열린다고 합니다.  최기순 작가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알게 된 사실인데, 대게 작품사진들은 다섯개 이상 프린트하여 판매하지 않는 것이 관례이고, 그러다보니 이미 네 점이 팔린 사진같은 경우 마지막 카피가 희소가치 때문에 가격이 수직으로 치솟는다고 합니다.  간혹가다 기업 CEO같은 분들이 웃돈을 제시하며 자신에게만 사진을 팔고 더이상 프린트 하지 않기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고, 이런 분들은 정면을 응시하며 포효하는 호랑이 사진을 유독 좋아하신다고 하네요.  그리고, 작품이 아무리 인상깊어도 전시장에서 작품에 대고 직접 사진을 찍는 것은 저작권을 침해하는 일입니다.  단, 인물이 들어간 사진(아래 사진)같은 경우는 괜찮습니다.  저기 보이는 형태와 크기의 작품사진 프린트의 가격은.. (일개 개인인 저로서는) 천문학적입니다;;

왼쪽부터: 먹고 살겠다는 표범, 저, David Kilburn님, 엄다은씨, 고개를 갸우뚱 하는 호랑이 


전시는 9일까지이고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개된다고 하니 특이한 분위기의 사진전을 북촌 한옥마을에서 체험하실 분은 꼭 한번 찾아가 보세요!  이 곳은 제가 퍼포먼스 공연(노카)을 연 곳이기도 합니다.  

2012/04/22 - Nokha 한옥 퍼포먼스 음악회 후기

다시한번 생각하지만, 집주인인 킬번 선생님 부부는 굉장히 마인드가 오픈되고 적극적이신 분들 같습니다.  자택에서 공연도 모자라 사진전을 여시다니..!


사진전 소개 페이지

오시는 길(가회동 31-79 )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네이버 오픈캐스트는 앞으로 주 1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