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음악과 함께 하는 일상

꿈의 파노라마 342번째 꿈


지난 5월, [꿈의 파노라마]로 알려진 김수영씨가 1년간의 꿈 인터뷰 여행을 마치고 한국에 오면서 꿈을 인터뷰 할 사람을 자신의 블로그에 공개모집하였습니다.  

저도 가끔씩 김수영님의 블로그를 구경 가곤 했는데, 때마침 한옥 공연 투어를 진행하면서 노카의 미래에 대한 고민이 한창일 때 그 글을 보게되었죠.  제 생각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간단한 댓글을 달았습니다.  전국의 한옥을 더도말고 덜도말고 100채만 찾아서 공연을 올리겠노라!라고...

인터뷰 하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

그리하여 그로부터 며칠 후인 5월 15일!  저는 스승님들을 찾아뵙는 대신 북촌 한옥마을에서 김수영씨를 만나 인터뷰를 하게 된거죠.. 아쉽게도 제 의도대로 킬번 선생님 댁 안뜰에서 인터뷰를 하지 못해서 고육지책으로 인근 한옥 앞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나중에 보니 제대로 보존된 한옥 돌담이 아닌 콘크리트 구조물이었더군요...;  

김수영씨가 이날 몹시 바빠서 (그날 하루만 꿈을 대여섯개 취재하실 모양이더군요) 많은 이야기는 나누지 못했지만, 앞으로 꿈을 취재한 자료를 가지고 책을 두권 낼 생각이라고 합니다.  하나는 그 중에 기구한 사연 위주로 50명 정도 추린 이야기책, 또하나는 365명을 전부다 실은 화보!  저는 아마 화보에만 나오겠죠?  어찌됐던 제가 책에 나온다는건가요?  오 주여...>_<

토이피아노를 너무나 예뻐하시길래 들고 사진찍게 해드렸습니다^^

일년간 365개의 꿈을 취재하겠다는 김수영님의 '꿈'은 이루어진 듯 합니다!

그리하여 다가오는 10월 5일 - 16일에 구로아트밸리에서 그 어마어마한 자료들을 공유하는 꿈 전시회가 열린다고 하네요!  

자세한건 수영님의 블로그에 나와있습니다.  저도 사진 한점이랑 짧은 동영상이 나올 것 같아요!

김수영님의 Dream Interview 사진 앨범은 여기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관련 글: 2012/10/13 - 전세계의 꿈을 볼 수 있는 드림 파노라마 전시장




노카 한옥공연 기사-다정다감-공감코리아 정책기자마당.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