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일상

2018 새해목표

뽀로로 파크에 와있는 희원이(26개월)


아기 근황부터:

제법 말을 잘합니다. "안해~" "오또케?" 기본적인 색깔들(초록은 "애를"이라 발음), 모양들, 숫자(하나-열 순서는 뒤섞어서) 말할 줄 알고, "하매마(하지마)"라고도 ㅋㅋ

목소리가 엄청나게 크고 명령형 또는 비상사태인 듯한 말투가 많아서 단둘이 있으면 노예가 된 기분이지만, 아직 예의범절 따윈 개나 줘버릴 나이이기 때문에 참는 중.

문지방만 보면 점프를 하고 싶어해서 "잠풍"하자고... 혼자 하면 될것을 왜 굳이 엄마도 하자는지...orz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2018년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들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일단, 저의 새해 다짐은 "너무 잘하려고 하지 말자"입니다. 제가 미루는 습관이 지독한데, 그 원인을 헤아려보니 "제대로"하려고 고민하다가 그 순간 머리에 과부하가 걸려서 아예 안해버리다가 닥치면 급하게 하고 손발 오그라들어서 고통스러워 하는 습관이 몸에 밴 것 같아서 입니다. 전화하거나 카톡하는 것 조차 미루고 미뤄와서 미리 처리할 수도 있는 일을 급하게 하는 경향이 있네요. 그래서 "제대로 하지 말자"가 제 2018년 다짐입니다^^


일년간의 삶을 분야별로 나눠서:

일, 건강, 육아까지만 정리합니다.



1. 일

1-1. 작곡: 

2월에 연주될 가곡 쓰기

하반기 Klangserie 작품발표

거문고 협주곡 보완하여 공모에 지원하기

12월에 발표될 바이올린 솔로곡 작곡(아마도 여름...에 시작하여 겨울에 완성? orz)


1-2. 강의:

현재 다니는 학교에 충실하기

건반화성 5년간의 수업자료 정리하여 교재 만들기


1-3. Network:

음악회 부지런히 다니기(특히 봄, 가을)

학교집학교집 하지 말고 사람들 만나기(작년엔 너무 대인기피증;;ㄷ ㄷ )



2. 건강

2-1. 신체건강:

수영 꾸준히 다니기(학기중에 제발 도와줘라 시간표야ㅠ <- 시간표 망하면 필라테스 끊기)

꼭 필요한 날 빼고는 대중교통 이용(어차피 운전 싫어하니 쉬운 목표 ㅋ)

바른 자세로 걷기

규칙적인 식생활(11:30-12:30 점심, 6:00 저녁), 간식 야식 X

물 많이 마시기(물통 들고다녀라)

하루 한번 해지기 전에 밖에 나갈 것(가벼운 산책)



3. 육아

방학땐 희원이 데리고 놀러다니기 

봄부터 문화센터(1월말 등록)

아이와 온전히 함께하는 시간 갖기

규칙적인 어린이집 등/하원



♥ 아이의 행복한 어린시절을 위해서는 엄마인 제가 지나친 욕심을 덜고 느긋한 마음을 지니는 한 해를 보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